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- 안드로이드
- 자바연산자
- 컴퓨터일반
- 운영체제종류
- 바텀네비게이션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운영체제목적
- 엑티비티
- androidstudio
- bottomnavigation
- 정처산기
- 데이터베이스
- 파이썬공부
- java
- 파이썬배열예제
- 백준
- 파이썬예제
- 파이썬
- 자바예제
- 파이썬리스트
- 정처기운영체제
- 코딩공부
- 정처기
- 업다운게임코드
- 파이썬배열
- 정보처리산업기사
- 코딩
- 스누핑
- 자바
- int크기
- Today
- Total
발전을 위한 기록
[IT/AI] 머신러닝 (정의, 특징, 유형 ) 본문
1. 머신러닝 정의
머신러닝(Machine Learning)은 컴퓨터 시스템이 데이터에서 패턴을 학습하고, 그 학습된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데이터에 대한 예측, 분류, 군집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인공지능의 핵심 분야 중 하나입니다. 머신러닝의 목적은 명시적인 프로그래밍 없이도 컴퓨터가 데이터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습니다.
2. 머신러닝 특징
- 학습 알고리즘
머신러닝은 주어진 데이터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모델을 학습시키는데,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학습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. 학습 알고리즘은 주어진 데이터와 예측 결과의 차이를 최소화하도록 모델을 조정합니다.
- 데이터의 특징과 레이블
머신러닝 모델은 학습 데이터를 구성하는 특징(feature)과 그에 대응하는 정답인 레이블(label)을 기반으로 학습됩니다. 모델은 주어진 특징에서 적절한 레이블을 예측하도록 학습됩니다.
- 지도학습과 비지도학습
지도학습은 레이블이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델을 학습시키는 방식이며, 비지도학습은 레이블이 없는 데이터에서 패턴을 찾아 모델을 학습시키는 방식입니다.
3. 머신러닝 주요 유형
- 지도학습(Supervised Learning)
레이블이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델을 학습시키는 방식입니다. 입력 데이터와 정답(label)을 활용하여 모델을 학습하고 새로운 데이터에 대한 예측을 수행합니다.
- 비지도학습(Unsupervised Learning)
레이블이 없는 데이터에서 패턴을 찾아 모델을 학습시키는 방식입니다. 주로 데이터의 구조나 군집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.
- 강화학습(Reinforcement Learning)
에이전트가 주어진 환경에서 행동을 선택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아 학습하는 방식입니다. 주로 게임이나 로봇 제어 등에 활용됩니다.
'IT > A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T/AI] 비지도 학습(Unsupervised Learning) - 정의, 유형 (0) | 2024.01.22 |
---|---|
[IT/AI] 지도학습(Supervised Learning) - 정의, 예시, 유형 (0) | 2024.01.21 |
[IT/AI] 머신러닝의 세 가지 유형(지도학습, 비지도학습, 강화학습) (0) | 2024.01.17 |
[IT/AI] 딥러닝 정의, 특징, 유형 (1) | 2024.01.16 |
[IT/AI] 인공지능의 정의와 특징 (0) | 2024.01.14 |